영(靈,Spirit)과 사명

열왕기하 5장의 나아만과 게하시와 문둥병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14. 3. 6. 18:51

 

열왕기하 5장의 나아만과 게하시와 문둥병

 

 

열왕기하 5장의 나아만과 게하시와 문둥병에 관한 것은 대한민국의 전설 중에서 ‘누구의 병을 가져 가는 액땜에 관한 전설과 유사한 장면’이 있는 것으로서 액땜의 개념은 아니고 선지자 엘리사를 시중드는 게하시는 태양계를 창조한 하나님(Spirit)의 사명을 받들고 있는 선지자 엘리사를 받드니 사람의 기준에서 그것이 어떻게 이해되던 그 사명이 그렇게 중요함에도 불구한 것이니 그 행위가 선지자처럼 최소한 하나님(Spirit)의 말씀에 맞아야 할 것이고 최소한 하나님(Spirit)과 선지자를 속이지 말아야 할 것인데 하나님(Spirit)과 선지자를 속이려고 했으니 그것에 대한 심판이 하나님(Spirit)으로부터 발생한 것이고 하나님(Spirit)이 게하시에게 질병을 일으켜서 심판하는 것이 선지자를 통해서 언급된 것이고 성경(The Bible)의 기록이나 대한민국의 전설에 죄와 질병에 대한 전설이 있는 것도 그 배경이 그런 것이고 죄 자체가 질병의 원인은 아닌 것입니다.

 

그리고 성경(The Bible)의 기록에 의할 경우에 하늘의 하나님(Spirit)의 심판이 사람에게 질병을 일으켰다고 해서 어떤 사람의 하늘의 하나님(Spirit)으로부터의 사명을 반증하고 부정하기 위해서 약초나 생화학 약품이나 생화학 약초로 그 사람에게 질병을 일으키고 하늘의 하나님(Spirit)으로부터의 천벌이란 유언비어를 퍼트리거나 특히 하늘의 하나님(Spirit)으로부터의 그 사명을 행하고 있는 신부나 목사를 받들지 않는 것에 대한 천벌이란 유언비어를 퍼트리거나 물론 하늘의 하나님(Spirit)으로부터의 사명에 대해서 마치 귀신(Spirit; Ghost0과의 관계인 것처럼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것은 아주 심각한 범죄이고 사람의 행위로서도 심각한 범죄이고 국가의 법으로도 심각한 범죄이고 그러니 국가의 법에 의한 수사가 어려우니 국가의 법으로부터 심판이 없다고 간과될 것이 아니고 물론 하늘의 하나님(Spirit)으로부터의 천벌이 없다고 간과될 것이 아닙니다.

 

신약성경의 그리스도 예수의 언행에는 선지자 엘리야냐 선지자 엘리사의 언행과 유사한 것이 많습니다만 신약성경의 그리스도 예수의 언행을 사실로 판단할 때 그것이 모방이 아니고 그것으로 유태교와 기독교가 다툴 것도 아니고 최소한 태양계의 신(Spirit)의 세계는 하나의 신(Spirit)의 세계이니 그 기적 중 비슷한 것이 많고 또한 세례 요한의 사명이 선지자 엘리야의 심령으로 야곱의 후손들의 마음을 하나님(Spirit)께 돌리는 것이고 그리스도 예수가 하나님(Spirit)의 세계의 권능으로 그 사명을 돕는 것이니 그런 점도 있을 것입니다.

 

 

참고)

 

열왕기하 5

 

나아만이 고침을 받다

 

1    아람 왕의 군대장관 나아만은 그 주인 앞에서 크고 존귀한 자니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저로 아람을 구원하게 하셨음이라 저는 큰 용사나 문둥병자더라

2    전에 아람 사람이 떼를 지어 나가서 이스라엘 땅에서 작은 계집아이 하나를 사로잡으매 저가 나아만의 아내에게 수종들더니

3    그 주모에게 이르되 우리 주인이 사마리아에 계신 선지자 앞에 계셨으면 좋겠나이다 저가 그 문둥병을 고치리이다

4    나아만이 들어가서 그 주인에게 고하여 가로되 이스라엘 땅에서 온 계집아이의 말이 이러이러하더이다

5    아람 왕이 가로되 갈찌어다 이제 내가 이스라엘 왕에게 글을 보내리라 나아만이 곧 떠날쌔 은 십 달란트와 금 육천개와 의복 열벌을 가지고 가서

6    이스라엘 왕에게 그 글을 전하니 일렀으되 내가 내 신하 나아만을 당신에게 보내오니 이 글이 당신에게 이르거든 당신은 그 문둥병을 고쳐주소서 하였더라

7    이스라엘 왕이 그 글을 읽고 자기 옷을 찢으며 가로되 내가 어찌 하나님이관대 능히 사람을 죽이며 살릴 수 있으랴 저가 어찌하여 사람을 내게 보내어 그 문둥병을 고치라 하느냐 너희는 깊이 생각하고 저 왕이 틈을 타서 나로 더불어 시비하려 함인줄 알라 하니라

8    하나님의 사람 엘리사가 이스라엘 왕이 자기 옷을 찢었다 함을 듣고 왕에게 보내어 가로되 왕이 어찌하여 옷을 찢었나이까 그 사람을 내게로 오게 하소서 저가 이스라엘 중에 선지자가 있는 줄을 알리이다

9    나아만이 이에 말들과 병거들을 거느리고 이르러 엘리사의 집 문에 서니

10    엘리사가 사자를 저에게 보내어 가로되 너는 가서 요단강에 몸을 일곱번 씻으라 네 살이 여전하여 깨끗하리라

11    나아만이 노하여 물러가며 가로되 내 생각에는 저가 내게로 나아와 서서 그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당처 위에 손을 흔들어 문둥병을 고칠까 하였도다

12    다메섹강 아마나와 바르발은 이스라엘 모든 강물보다 낫지 아니하냐 내가 거기서 몸을 씻으면 깨끗하게 되지 아니하랴 하고 몸을 돌이켜 분한 모양으로 떠나니

13    그 종들이 나아와서 말하여 가로되 내 아버지여 선지자가 당신을 명하여 큰 일을 행하라 하였더면 행치 아니하였으리이까 하물며 당신에게 이르기를 씻어 깨끗하게 하라 함이리이까

14    나아만이 이에 내려가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씀대로 요단강에 일곱번 몸을 잠그니 그 살이 여전하여 어린아이의 살 같아서 깨끗하게 되었더라

15    나아만이 모든 종자와 함께 하나님의 사람에게로 도로 와서 그 앞에 서서 가로되 내가 이제 이스라엘 외에는 온 천하에 신이 없는줄을 아나이다 청컨대 당신의 종에게서 예물을 받으소서

16    가로되 나의 섬기는 여호와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받지 아니하리라 나아만이 받으라 강권하되 저가 고사한지라

17    나아만이 가로되 그러면 청컨대 노새 두 바리에 실을 흙을 당신의 종에게 주소서 이제부터는 종이 번제든지 다른 제든지 다른 신에게는 드리지 아니하고 다만 여호와께 드리겠나이다

18    오직 한가지 일이 있사오니 여호와께서 당신의 종을 사유하시기를 원하나이다 곧 내 주인께서 림몬의 당에 들어가 거기서 숭배하며 내 손을 의지하시매 내가 림몬의 당에서 몸을 굽히오니 내가 림몬의 당에서 몸을 굽힐 때에 여호와께서 이 일에 대하여 당신의 종을 사유하시기를 원하나이다

19    엘리사가 가로되 너는 평안히 가라 저가 엘리사를 떠나 조금 진행하니라

20    하나님의 사람 엘리사의 사환 게하시가 스스로 이르되 내 주인이 이 아람 사람 나아만에게 면하여 주고 그 가지고 온 것을 그 손에서 받지 아니하였도다 여호와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저를 쫓아가서 무엇이든지 그에게서 취하리라 하고

21    나아만의 뒤를 쫓아가니 나아만이 자기 뒤에 달려옴을 보고 수레에 내려서 맞아 가로되 평안이냐

22    저가 가로되 평안이니이다 우리 주인께서 나를 보내시며 말씀하시기를 지금 선지자의 생도 중에 두 소년이 에브라임 산지에서부터 내게 왔으니 청컨대 당신은 저희에게 은 한 달란트와 옷 두 벌을 주라 하시더이다

23    나아만이 가로되 바라건대 두 달란트를 받으라 하고 저를 억제하여 은 두 달란트를 두 전대에 넣어 매고 옷 두벌을 아울러 두 사환에게 지우매 저희가 게하시 앞에서 지고 가니라

24    언덕에 이르러는 게하시가 그 물건을 두 사환의 손에서 취하여 집에 감추고 저희를 보내어 가게 한후

25    들어가서 그 주인 앞에 서니 엘리사가 이르되 게하시야 네가 어디서 오느냐 대답하되 종이 아무데도 가지 아니하였나이다

26    엘리사가 이르되 그 사람이 수레에서 내려 너를 맞을 때에 내 1)심령이 감각되지 아니하였느냐 지금이 어찌 은을 받으며 옷을 받으며 감람원이나 포도원이나 양이나 소나 남종이나 여종을 받을 때냐 심령이 가지

27    그러므로 나아만의 문둥병이 네게 들어 네 자손에게 미쳐 영원토록 이르리라 게하시가 그 앞에서 물러나오매 문둥병이 발하여 눈 같이 되었더라

 

2 Kings 5 [NIV]     

  

  Now Naaman was commander of the army of the king of Aram. He was a great man in the sight of his master and highly regarded, because through him the LORD had given victory to Aram. He was a valiant soldier, but he had leprosy.

Now bands from Aram had gone out and had taken captive a young girl from Israel, and she served Naaman's wife.

She said to her mistress, "If only my master would see the prophet who is in Samaria! He would cure him of his leprosy."

Naaman went to his master and told him what the girl from Israel had said.

"By all means, go," the king of Aram replied. "I will send a letter to the king of Israel." So Naaman left, taking with him ten talents of silver, six thousand shekels of gold and ten sets of clothing.

  

  The letter that he took to the king of Israel read: "With this letter I am sending my servant Naaman to you so that you may cure him of his leprosy."

As soon as the king of Israel read the letter, he tore his robes and said, "Am I God? Can I kill and bring back to life? Why does this fellow send someone to me to be cured of his leprosy? See how he is trying to pick a quarrel with me!"

When Elisha the man of God heard that the king of Israel had torn his robes, he sent him this message: "Why have you torn your robes? Have the man come to me and he will know that there is a prophet in Israel."

So Naaman went with his horses and chariots and stopped at the door of Elisha's house.

Elisha sent a messenger to say to him, "Go, wash yourself seven times in the Jordan, and your flesh will be restored and you will be cleansed."

  

  But Naaman went away angry and said, "I thought that he would surely come out to me and stand and call on the name of the LORD his God, wave his hand over the spot and cure me of my leprosy.

Are not Abana and Pharpar, the rivers of Damascus, better than any of the waters of Israel? Couldn't I wash in them and be cleansed?" So he turned and went off in a rage.

Naaman's servants went to him and said, "My father, if the prophet had told you to do some great thing, would you not have done it? How much more, then, when he tells you, 'Wash and be cleansed'!"

So he went down and dipped himself in the Jordan seven times, as the man of God had told him, and his flesh was restored and became clean like that of a young boy.

Then Naaman and all his attendants went back to the man of God. He stood before him and said, "Now I know that there is no God in all the world except in Israel. Please accept now a gift from your servant."

  

  The prophet answered, "As surely as the LORD lives, whom I serve, I will not accept a thing." And even though Naaman urged him, he refused.

"If you will not," said Naaman, "please let me, your servant, be given as much earth as a pair of mules can carry, for your servant will never again make burnt offerings and sacrifices to any other god but the LORD.

But may the LORD forgive your servant for this one thing: When my master enters the temple of Rimmon to bow down and he is leaning on my arm and I bow there also--when I bow down in the temple of Rimmon, may the LORD forgive your servant for this."

"Go in peace," Elisha said. After Naaman had traveled some distance,

Gehazi, the servant of Elisha the man of God, said to himself, "My master was too easy on Naaman, this Aramean, by not accepting from him what he brought. As surely as the LORD lives, I will run after him and get something from him."

  

  So Gehazi hurried after Naaman. When Naaman saw him running toward him, he got down from the chariot to meet him. "Is everything all right?" he asked.

"Everything is all right," Gehazi answered. "My master sent me to say, 'Two young men from the company of the prophets have just come to me from the hill country of Ephraim. Please give them a talent of silver and two sets of clothing.' "

"By all means, take two talents," said Naaman. He urged Gehazi to accept them, and then tied up the two talents of silver in two bags, with two sets of clothing. He gave them to two of his servants, and they carried them ahead of Gehazi.

When Gehazi came to the hill, he took the things from the servants and put them away in the house. He sent the men away and they left.

Then he went in and stood before his master Elisha. "Where have you been, Gehazi?" Elisha asked. "Your servant didn't go anywhere," Gehazi answered.

  

  But Elisha said to him, "Was not my spirit with you when the man got down from his chariot to meet you? Is this the time to take money, or to accept clothes, olive groves, vineyards, flocks, herds, or menservants and maidservants?

Naaman's leprosy will cling to you and to your descendants forever." Then Gehazi went from Elisha's presence and he was leprous, as white as snow

 

 

The Film Scenario

 

2014-03-06

 

정희득, JUNGHEEDE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