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Religion)와 사명

성경과 비유적인 표현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9. 4. 25. 01:41

비유적인 표현에 대하여 어떻게 이해를 할 것인가?

 

성경에서 하나님을 만난 사람들로부터 발생한 현상들에 대해서 어떻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인가? 하나님의 세계와 사람의 관계는 또는 예수님과 사람의 관계를 목자와 양에 비유한 것은 하나님의 세계와 사람과의 관계나 하나님의 세계의 사람에 대한 마음 계획 구원 등에 대한 비유적인 표현이다. 야곱은 하나님의 세계를 만났고 그 결과로서 야곱과 하나님 사이에는 상호 간의 관계가 존재를 하고 그 결과 야곱을 부를 때 야곱이란 이름을 불렀을 것이고 중간에 이름이 바뀌는 경우도 있고 예수님의 경우에도 그렇고 야곱과 같이 하나님의 세계를 만나서 그 사실에 대해서 말을 하는 사람이 아닌 보편적인 사람과 하나님의 세계와의 관계에 대하 말을 하면 사람의 이름은 사람이 사람을 부를 때 부르는 이름이고 중간에 바뀔 수도 있고 가명 알리아서 필명 등도 있고 사람이 야곱의 모습을 통해서 하나님의 세계가 존재를 하는 것을 알게 되지만 사람과 하나님의 관계는 직접적인 관계이고 그 결과는 사람의 육체의 사후의 사람의 영혼에 의해서 판단이 되는 것이고 사람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이 된다는 말도 사람이 하나님의 세계의 실존을 알게 되고 믿는 사실이 사람의 생각이나 마음이나 영혼에 형성이 된다는 것이고, 물론 과거에도 하늘 하늘님 천벌 등의 개념은 존재를 했었고 귀신에 홀린 것 등과 같은 하나님의 세계로부터의 현상들은 다수 존재를 했었고, 각자의 이 세상에서의 행동은 사람의 육체와 영혼과의 교감으로 영혼에 기록이 된다는 것일 것입니다.

 

지금 현재만 해도 63억의 사람들 있고 수 천 년 전부터 동서고금에는 서로 다른 자연 환경사회 환경 역사 환경 문화 환경 등에서 수 없는 사람들이 있고 성경에 따르면 지구상의 인류는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비롯된 것인데 성경에 기록된 아브라함에서 성모 마리아님 요셉님 그리스도 예수님 등의 사람의 일생의 언행으로서 어떻게 모든 사람의 인생의 언행에서 발생하는 경우로 말을 할 수가 있을까요? 왜 십계명과 같은 구절을 기록을 하게 되었을까요? 예수님도 예수님과 동행하여 하나님이 세계에 대해서 그리고 인생에 대해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닌 예수님과 동행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십계명과 같은 구절을 기록을 말을 하게 되었을까요?

 

이사야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The Lord says, "Do not fear, for I have redeemed you; I have called you by name, you are m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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