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Politics)와 사명

월가 쇼크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8. 9. 16. 18:01

[미디어다음]`월가 쇼크' 1,400 붕괴…시총 51조 증발(종합)

 

리가 먼 브러더스임을 말을 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20010816.

 

리가 먼 브러더스임을 말을 하는 현상 치고는 너무나 규모가 큰 손실액이 발생을 했다.

 

성씨 문제나 가문 문제가 아니고 30-40년 전에도 배타적인 성격이 유독강해서 다른 사람과는 정보를 알아 낼 때의 목적 외에는 대화를 하지 않는 모습이 있었는데 지금은 자체적인 자본력 조직력 등을 바탕으로 그런 현상이 더욱 더 심하게 나타나니 국가 경제 현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왜곡시키는 현상까지 자연발생적으로 발생을 시키고 있다.

 

믿거나 말거나 나이가 많은 것 외에 생소하기 그지 없는 어른들 세계의 모습에 대해서 어린 아이의 시각에서 원인을 분석한 결과 그 원인이 사람과 사람의 태도, 사람과 사람의 예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습 등에 기인을 했던 것이 있다. 즉 세상물정을 모르는 어린 아이의 시각에서 보니 사람과 사람의 태도, 사람과 사람의 예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습 등이 사람 대 사람의 관계에서 기인을 하지 않고 외형적인 신분 서열 계급 등에 기초를 하니 사람이 성장하면서 갖게 되는 사고 방식 속에서 자연적으로 울타리와 배타적인 의식을 만들게 되고 그런 것이 어린 아이에 대한 시각 및 어린 아이에 대한 교육으로까지 나타나 보였다.

 

그 결과는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특히 사람의 존재론적인 모습에 대한 자각이 촉진되면 촉진 될 수록, 개인, 사회, 국가 등의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씨 가문의 여자와 정씨 가문의 남자가 결혼을 하고 그 후손이 태어나니 그 사실로서, 특히 부모님이 가까이 있지 않는 사실로서, 그것도 마흔이 넘은 사람에게, 그 자손의 인생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판단을 하게 되는 것이 무엇을 말을 할까? (참고로서, 어릴 때부터 나에게로부터 발생한 사유들로서 대통령 교황 등의 말과 연관이 되고 정치 종교 활동 등과 연관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어릴 때 및 학창 시절부터 다수의 불특정의 사람들과, 즉 정치 종교 활동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교제가 이루어지니 그 사실로 유유상종 끼리끼리의 말이 만나서 온갖 유언비어가 만들어지는 것도 유사한 경우이다. 특히 신, Spirits as God or Angels, 실존과 정체성의 증거 및 성경 및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고 영화를 제작하는 등의 말들도 언급이 되어 알게 모르게 출판 영화 등의 분야와도 연관이 되니 어릴 때 및 학창 시절부터 다수의 불특정의 사람들과, 즉 정치 종교 활동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교제가 이루어지니 그 사실로 유유상종 끼리끼리의 말이 만나서 온갖 유언비어가 만들어지는 것도 유사한 경우이다. 특히 신, Spirits as God or Angels, 실존과 정체성의 증거와 관련이 된 사실로 인하여 신, Spirits as God or Angels, 능력에 의한 순간적인 공간이동의 형태로 대륙 인종 민족 국가 종교 등을 불문하고 국내외의 곳곳에 나타나기도 하고 또 국내외의 사람들을 1970년도 전후부터, 특히 2005년 이후에, 한국, 대한민국, Korea로 초청을 하는 현상이 생기고 그 와중에 신, Spirits as God or Angels, 능력에 의하여 외국어를 말을 하는 방언의 현상도 가끔 생기니 그런 사실들이 유유상종 끼리끼리의 말과 만나서 온갖 유언비어가 만들어지는 것도 유사한 경우이다.)

 

조선시대의 왕족의 배출한 가문이 남자 여자 모두 있을 것이고 그런데 그 사실로서 왕족과 그 이후의 사람들과 왕족을 배출한 가문 사이의 우열의 논쟁을 하게 되는 사실이 무엇을 말을 할까?

 

이씨 가문의 여자와 정씨 가문의 남자가 결혼을 하고 그 후손이 태어나고 그 후손이 외국 사람과 결혼을 한 사실로서, 특히 부모님이 가까이 있는 않는 사실로서, 그것도 마흔이 넘은 사람에게, 국적 문제로 자손이 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 사사건건 미주알고주알 개입을 하여 파장을 몰고 가는 것이, 마치 앞의 후손의 인생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권한이라도 있는 것처럼 이런 말 저런 말로서 인생에 발을 거는 이유가, 무엇을 말을 할까?

 

좁은 땅에서 5천만명이 살고 있으니 별의별 현상이 다 생기지만 사람과 사람의 관계나 사회 조직이나 사회 활동은 계속 열어가야 할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사람이 태어나는 것은 지금까지 사람이 태어나는 모습이고 그 역사가 수 천 년이 된 것을 생각을 하면 천재 가정 중에 평범한 사람이 태어나고 평범한 가정 중에 천재가 태어날 수 있는 것이 전혀 이상한 문제가 아니다.

 

앞의 사실은 사람의 일생 동안에도 사람의 언행이 사람의 품행에 영향을 미치듯이 자자손손 이어지는 고유한 언행은 비록 유전자의, 또는 사람의 존재론적인 본질의,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라고 하더라도 사람의 품성 성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과는 다른 문제이다. 어린 아이 때 축구 선수였으면 비록 그 이후 십 수 년 공을 차지 않았다고 해도 어린 아이 때의 공을 찰 때의 현상 등이 근육 등에 기억으로 남아서 금방 공을 차는 것에 적응을 하게 되듯이 사람의 육체 자체가 사람에게 발생한 현상을 기억을 하고 있는 기능이 있으니 사람의 수 십 년 동안의 언행이 사람의 생각 사고 모습 등에 영향을 미치고 그런 것이 알게 모르게 사람과 관련된 것에 영향을 미친다. 사람의 육체의 모습이 그렇다는 것이다. 사람의 영혼과 육체가 교감이 이루어지고 있듯이 사람의 육체도 사람에게 발생한 온갖 것을 스스로 인지하고 기억을 하는 기능이 있는 것이고 앞의 두 경우가 아직까지는 단지 사람의 시각 청각 등의 5감이나 6감으로 말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