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모습들/내가 살고 있는 곳

인터넷 사용과 다른 사람의 삶에 대한 행위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7. 6. 22. 11:28

인터넷 사용과 다른 사람의 삶에 대한 행위

 

수고 많으십니다.

 

지금 것 살아 오면서 인터넷 및 컴퓨터 사용과 관련 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가끔 확인을 한 바로는 저에게 발생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은 많은 에러가 발생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에 최초에 메가 패스(Megapass) 설치를 할 때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3년이 넘게 인터넷을 사용을 하는 동안 인터넷 사용으로 인한 에러 및 컴퓨터에서 발생을 하는 에러로 인하여 오히려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느낌을 받고 있는 것을 생각을 하면 에러 관련 신고를 하기도 지겨운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 접속 시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나 특정한 사이트 접속 시의 에러나 특정한 사이트의 특정한 화면 Display에 대한 에러 등 보편적으로 누구에게나 발생을 할 수 있는 인터넷 사용 중 인터넷 접속과 관련된 에러가 발생을 하는 것 외에 최근에 발생을 하는 에러로는 인터넷 사용 도중 컴퓨터가 멈추어 서는 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그것도 하루에 한 두 번이 아니고 하루에도 여러 번에 걸쳐서 발생을 합니다. 특히 몇 번 클릭을 하다 보면 사유가 무엇인지 컴퓨터 자체가 동작 그만이고 어느 키도 작동이 되지를 않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끌 때도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물론 에드 웨어(Ad-ware)에 의한 것이라고 말을 할 수도 있겠지만 에드웨어(Ad-ware)에 의한 것이라고 말을 할지라도 컴퓨터에 나타난 결과는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에드웨어(Ad-ware)에 의한 것이면 에드웨어(Ad-ware)에 대한 문제가 발생을 해야 할 것이고 그런 것이 컴퓨터 자체의 기능을 통해서도 감지가 될 것인데 그렇지 않고 그냥 컴퓨터가 동작 그만의 상태이고 같은 날의 사용에 대해서도 몇 시간에 걸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가 또 몇 번만 인터넷 클릭을 하면 컴퓨터가 멈추어 서니 제가 컴퓨터 및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해서 문외한이라고 하지만 단순히 에드웨어(Ad-ware)에 의한 문제는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끊고서 컴퓨터를 사용을 하면 컴퓨터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고 오히려 시간의 경과와 더불어 컴퓨터 성능이 향상이 되는 것 같으니 단순히 컴퓨터에 기인을 하는 에러도 아닐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나 인터넷 프로그램 및 스크립트를 잘 모르는 입장에서 무슨 현상인지 명확하게 표현을 하기가 힘들지만 인터넷을 사용을 하다 보면 클릭을 할 때의 상태가 또 전혀 다릅니다. 즉 어떤 곳에서는 문서 작성을 한 것에 대한 범위 설정 및 Copy 및 Attach가 가능한 곳이 있고 http://www/megapass.net/에서의 고장 신고처럼 작성한 문서의 내용에 대한 범위 설정 및 복사 및 붙이기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듯이 인터넷 접속 시의 상태가, 마우스를 누럴 때의 상태가, 완전히 다릅니다. 어떻게 그런 현상이 매일 같이, 하루에도 여러 번, 바뀔 수가 있는지 그것도 궁금합니다.

 

제가 금융 회사에서 직장 생활을 할 때도 전산실에서 제 컴퓨터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 컴퓨터 속도를 비롯하여 컴퓨터 사용시 발생하는 에러 등이 완전히 다르듯이 지금 제가 느낄 수 있는 것은 그와 유사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은 도서관에서 컴퓨터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비록 컴퓨터 기종은 다르고 컴퓨터 구성도 다르겠지만 같은 지역의 인터넷을 사용을 해도 도서관에서 사용을 할 때와 제 집에서 사용을 할 때가 비단 속도에 대한 문제뿐만이 아니라 너무 차이가 나는 것 같으니 문의를 드립니다.

 

제 나이 마흔 무렵에 우리 나라 사회의 정치 종교 경제 등의 여러 가지 사유들로 인하여 제가 다니는 직장을 퇴직을 할 일이 있을 것이고 또한 제 신체 상태로 볼 때 제가 무슨 일을 하든 평생 동안의 전문적인 분야의 능력으로서, 물론 종교 관련한 일종의 사명이나 소명과 같은 것은 예외를 하고, 여타의 분야 보다는 컴퓨터 관련 능력을 가지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맞을 것이라는 말도 있었고 또 나의 나이 마흔 무렵에 정치 활동을 하게 될 때 정치인이 되는 것이든 정치 활동을 지원을 하는 것이든 여론 조사를 하는 것이든 여론을 조성을 하는 것이든 등등 여하한 형태의 정치 활동을 하는 경우이든 상대적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을 많이 이용을 할 것이라는 말도 1986년도에 나로부터 및 몇몇 사람들로부터 있었던 것도 사실이듯이 그리고 언젠가 누군가가 어느 곳으로부터 나에게 컴퓨터를 가르칠 것이라는 명목으로 자금을 지원이라도 받은 것이 있어서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인터넷을 통한 원격 조정을 통해서, 그것도 인터넷 및 컴퓨터 사용시 발생하는 실제적인 에러를 고치는 과정을 통해서, 컴퓨터를 가르치겠다고 호언 장담을 한 일도 비록 누군지 모르지만 언젠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듯이 그런 결과들에 의한 일련의 사람들의 조직적인 행위의 결과인지는 몰라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서 지금껏 메가 패스를 사용하던 중 발생한 에러들만도 너무 많아서 컴퓨터를 켤 때마다 오늘은 별 다른 현상이 없을지 신경이 쓰일 정도입니다.

 

제가 직장 생활을 시작 한 1992년부터 제가 만난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한 내용을 확인을 해도 그리고 컴퓨터 및 인터넷 관련 종사자들로부터 말을 들어 보아도 제가 약 3년 동안 인터넷을 사용하는 도중 발생한 경우들은 들어 보지를 못한 것 같습니다. 다른 할 일들도 많아서 수면 시간도 부족한 상태서, 특히나 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의 나의 고향에서의 어린 시절부터 믿거나 말거나 할 종교 및 정치 관련 나에게 나타난 현상들 및 말들로 인하여 사사건건 시시비비를 거는 몇몇 사람들도 있었듯이 그 이후 부산시로 그리고 서울시로 그리고 군 복무 시의 논산시 및 평택시 및 의정부시를 거쳐서 지금 현재의 수원시로 오기까지 약 3~40년 동안에 걸쳐서 알게 모르게 시달리게 되니 종교 및 정치 관련 나에게 나타난 현상들이나 말들이나 역할들과는 전혀 관련 없이 생계 활동 자체가 지장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컴퓨터 및 인터넷에만 그것도 나의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을 고려를 하고 컴퓨터 및 인터넷 관련 기술의 발달을 고려를 하면 원격 조정에 의한 컴퓨터 및 인터넷 행위들이 본래의 순수한 목적이나 의도와는 전혀 관련이 없이 결과론적으로 말을 하면 단지 다른 사람의 삶의 시간 빼앗기 및 활동 시간 빼앗기 및 삶에 대한 조직적이고 지능적인 방해 밖에 되지 않게 될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 이곳 저곳에 전화를 걸고 또 최초에 인터넷 가설을 했을 때처럼 몇 차례에 걸쳐서 인터넷 관련 회사의 직원들이 내방을 할 상황들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와 같이 비교적 상세히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저에게 발생을 하는 컴퓨터 및 인터넷 관련 상황이 단순히 우연한 에러의 경우가 아닌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제 나이 20대 초인 1986년 도에 다니던 대학교를 휴학을 하고(물론 휴학은 1985년 도에) 군 복무를 위해서 입대를 했을 당시 제 미래에 일어날 일들 중 하나에 대해서 말을 할 때 제 나이 마흔 무렵에 우리 사회에서 일어날 정치 종교 및 경제 활동과 관련된 상황으로 인하여 그리고 제가 다니는 직장의 상황에 의해서 그리고 저에게 어릴 때부터 발생한 종교 관련 현상으로 인하여 제 나이 마흔 무렵에 제가 해야 할 일들 때문에 직장을 퇴직을 할 것이라고 말을 하니 그 말이 나의 종교 및 정치 및 경제 활동에 대해서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누군가에 의해서, 즉 어릴 때도 나의 주위에서 나에게 시시비비를 걸듯이 그리고 1986년도에도 내가 군 복무를 하기 위해서 입대를 한 곳까지 쫓아 왔듯이 나의 삶에 시시비비를 걸고자 하는 누군가에 의해서, 와전이 되고 유언비어가 만들어 져서, 즉 다른 사람의 삶을 이곳 저곳으로 쫓아 다니며 조직적으로 기만을 하고 사기를 치듯이 마치 내가 나의 나이 마흔 무렵에 새로운 직업으로 컴퓨터 직업에 그것도 수리 및 판매와 관련된 직업에 종사를 할 것이란 말이 만들어져서, 나에게 원격 지원을 통해서 컴퓨터 및 인터넷을 가르치고자 하는 행위처럼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서 비교적 상세히 말씀을 드립니다. 순수한 목적이나 의도와는 전혀 관련이 없이 결과로만 말을 할 때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의 삶과 노동에 대한 범죄와 같은 기만 행위나 사기 행위가 될 수도 있을 일이라서 비교적 상세히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대학교를 졸업을 하고 고등학교 교사로서 근무를 하고 개인의 사정이 있어서 퇴직을 한 후 외국계 금융 회사에 근무를 한 경우이면 비록 컴퓨터 분야가 나의 신체적 적성 및 여러 가지 사회 활동 상황에 맞아서 내가 무슨 직업에 종사를 하든 평생에 걸쳐서 가질 수 있는 전문 분야의 하나로서 내가 컴퓨터를 배운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즉 프로그램을 배우거나 컴퓨터 관련 지식을 배운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시작을 할 수 있는 길이 수 없이 많이 있을 것인데 원격으로 사사건건 컴퓨터 및 인터넷 에러를 유발하거나 누군가 컴퓨터 수리 및 판매직 종사를 하고 있는 사람을 이곳 저곳으로 쫓아 다니면서 컴퓨터 관련 지식을 익히게 상황을 만드는 것 자체가, 그것도 조직적으로 그런 행위가 일어 날 수 있게 상황을 만드는 것 자체가, 자칫 잘못하면 고유의 순수한 의도나 목적과는 달리 결과론적으로는 다른 사람의 삶과 노동에 대한 기만이나 사기가 될 수도 있는 일이라서 비교적 상세히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앞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그 이유가 나의 종교 및 정치 및 경제 활동에 기인을 한 것이든, 그것도 약 35년 전 당시의 시대상에 기인을 한 것으로 나에게 나의 고향에서 발생한, 즉 외부에 기인을 한 것이 아니고 대한민국의 나의 고향이란 곳에서 발생을 한, 그리고 앞으로 평생에 걸쳐서 발생을 할, 종교 관련 현상 및 활동이 사람 사는 세상에 있는 기존의 것 중에서 굳이 비교를 하고자 하면 성경(THE BIBLE)과 관련이 된 것이고 또 그와 관련되어 어릴 때 사람 사는 사회의 여러 가지 현상들에 대한 나의 말들이 그 당시의 우리 사회의 관습 및 예절 및 기존의 우리의 전래적인 종교에 대한 지식 및 개념과 반대가 되는 것이 많았으니, 즉 대한민국 사회에서 발생을 한 종교 관련 현상임에도 불구하고 그 현상이나 내용이 우리 사회에 존재를 하는 것이 아니고 그 당시에 외국에 존재를 하는 것과 유사한 것이면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것에 대한, 즉 그것이 종교이든 관습이든 등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는 것에 대한, 이해나 해석을 새로이 조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약 35년 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관습 및 예의 범절 및 전래된 대로만 알고 있는 종교적인 지식 및 개념에 반대가 되는 것이 많았으니, 근원적으로는 나의 종교 및 정치 및 경제 활동에 기인을 한 것이나 명분상으로는 우리 것을 가르치겠다고 도전을 하게 된 것이든 사람 사는 사회에서 필요한 것으로서 세상적인 것 및 인간적인 것을 가르치겠다고 도전을 하게 된 것이든 사람 사는 사회에서의 조직의 힘을 가르치겠다고 도전을 하게 된 것이든 등 자칫 잘못하면 그 목적이나 사유를 떠나서 오히려 결과론적으로는 조직적인 범죄 행위가 되어서 다른 사람의 삶과 노동을 기만하고 사기를 치는 행위가 될 수도 있는 것이고 또 나의 인터넷 상용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부정적인 현상들이 그 회수가 너무 빈번하고 내가 사용을 하는 인터넷이 메가 패스라서 비교적 상세히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재미 있는 것은 국번 없이 '100'이나 몇 군데 전화를 하면 발생한 에러가 해결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내용이 간단하면 사안이 그냥 지나칠 수도 있어서 지나치게 긴 문장으로 민원 접수 하는 것 양해 바라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주공아파트에서 발생을 하는 인터넷 사용과 관련된 에러에 대해서 상세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확인을 바라는 뜻에서 비교적 말이 많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는 곳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이고 인터넷은 메가 패스를 사용 중 입니다. 3년 넘었습니다. THE. FILM. SCENARIO. OF. TEN. PRODUCTION. 20070607. JUNGHEEDEUK. 정희득.

 

20070607.

 

정희득.

 

'나의 모습들 > 내가 살고 있는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에러 관련,,,  (0) 2007.07.25
남녀 간의 사랑과 사회 구성체  (0) 2007.07.25
게임에 중독된 사람들  (0) 2007.06.22
전도 활동과 흙탕물  (0) 2007.06.22
방귀 낀 사람들 03,  (0) 2007.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