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평(Pictured Issue)

Left Arm Right Arm, 중앙일보,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7. 6. 21. 23:22

 

중앙일보, 만평, 20070426, Left Arm Right Arm

 

두바이에서는 사막에 빌딩을 유치를 함으로써 사막의 환경을 사람이 사는 환경으로 바꾸고 있다. 조금 더 있으면 바다에 섬을 만드는 작업도, 물론 철저한 환경 오염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하겠지만, 있을 것이다. 조금 더 있으면 관악산과 같은 산을 만들지도 모를 일이다. 현재의 개발 붐이 정체기에 도착했을 때 사막이 사람이 사는 환경으로 바뀔 수 있도록 그래서 사무실 겸 주거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01.

 

02. 구체적인 사실은 확인을 요할 것이나 낙동강물이 하구언에서 많이 땅으로 침수가 일어나서 주변의 지형에 영향을 미치면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일이다. 가능하면 시멘트를 생각을 하기 전에 자연으로 치유를 할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할 것이지만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일일 것이다. 대선의 해에 편을 드는 것은 아니고 한반도에 모터 사이클, 사이클 및 여타 도로망이 훨씬 효과가 있을 정책에 대 운하 정책을 고려를 하니 생각을 해 볼 일일 것이다.

 

한반도 대 운하는 아니라고 하더라도 기존의 운하나 댐과 같은 곳을 부분별로 관광지 및 수로를 활용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도 오히려 수자원 보호 차원에서 생각을 할 수는 있는 일이다. 그런데 강 같은 강이 없는 곳에서 비용만 외채만 쓰게 될 대 운하는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쾌적한, 깨끗한, 자연이 없는 환경은 사람으로서는 생각을 할 수가 없을 것이다. 개인의 활동비를 없애는 기술이 국가의 재산을 없애는 기술로 되지 말아야 할 것이다. TEN. PRODUCTION. FILM. SCENARIO. IN. PROGRESS. 20070426. 정희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