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Politics)와 사명

`정운찬 인준'..與 강행 vs 野 반대, 20090928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9. 9. 28. 14:25

`정운찬 인준'..與 강행 vs 野 반대

연합뉴스 | 입력 2009.09.28 05:31 | 수정 2009.09.28 06:54 |

 

http://media.daum.net/breakingnews/view.html?cateid=1018&newsid=20090928053103408&p=yonhap

 

 

사람의 선입견 편견 아집 고집과 사실,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말을 하면 서양이란 선입견 편견부터 먼저 갖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그런 것이 다른 사람과 일을 할 때 아집과 고집으로 이어져서 다른 사람과 일을 하기가 불편하고 오직 조직과 당과 편 안에서만 일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물론 deal인 협상이나 타협이란 것도 있을 수 있다.

 

자유민주주의란 개념이 학문이나 정치제도로 서양에서 먼저 정립되었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치제도나 사회제도란 개념에서는 서양에서 먼저 시작된 것이 맞을 것이다. 대한민국의 경우를 보더라도 조선시대란 왕권정치 시대가 대한민국 사회에서 입헌군주주의나 자유민주주의나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등과 같은 다른 모습으로 발전되기 전에 일본의 침략 아닌 침략을 받게 되고 그 결과가 일본의 통치권 하에 놓이게 된 후 일본과 미국의 전쟁의 결과로서 해방이 되고 그 결과 자유민주주의 정치제도나 사회주의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으니 그렇게 이해를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비록 대한민국 국민의 의식 속에는 조선시대와 같은 왕권주의 사회제도 일본의 통치 하에 있던 시대의 군국주의 사회제도와 같은 의식이 남아 있을지 몰라도 국가의 정치제도나 사회제도는 미국이나 유럽으로부터의 자유민주주의제도를 시행하게 된다.

 

그런데 1970년도 무렵에도 그 이전부터 몇 십 년 동안 대한민국이란 사회에 적합한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제도를 연구하던 환갑의 연세의 사람들이 있었고 그 사람들이 국민들로부터의 민심을 얻고자 경상남도의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를 찾아왔었고 그 결과 각자의 할 일로 바쁘니 사람이 거의 없는 마을에서 어린 나와 대화를 나눈 일이 있었다.

 

어린 아이가 사람의 언어 지식 세상물정 관습 등을 몰라도 어린 아이로서의 언어 표현이 되고 의사 표현이 되고 특히 어린 아이가 하늘의 세계와 통하는 것 같고 그런데 하늘의 세계와 대화도 하고 동행도 하고 그 결과로서 하늘의 세계에 대한 말도 하는 것 같은데 그 내용이 그 당시까지 대한민국의 경상남도의 시골에서 알고 있는 것과 다른 면이 있었고, 즉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종교들과도 다르고 무속신앙과도 다르고 성경에 대한 것도 성모 마리아님과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이해가 다르니, 어린 아이가 하늘의 세계에 대해서 말을 하는 것이 지구상의 어떤 종교와 유사한 것인지 알아 봐 달라는 말을 하는 사람이 있었고 어린 아이가 어린 아이의 시각으로 이해하는 사람, 사람 대 사람의 관계, 가족 간의 관계, 사람 간의 인사, 사람의 간의 예의, 제사, 관습, 특히 사람의 육체의 사후의 영혼의 세계 및 사람과 사람의 영혼과 이 세상의 물질의 개념과 본질적으로 다른 존재로서의 하나님의 세계에 대해서 이런 저런 말을 할 수 있는 정도는 되니 내가 모르는 단어는 나를 가르치는 식으로 대화를 나눈 결과, 물론 그 당시에도 상대방과 대화를 하기 전에 말을 했듯이 어린 나와 대화를 하려면 대화 중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는 설명을 해주고 대화를 해야 하지 내가 모르는 단어가 나왔다고 대화 중 이기고 지는 경쟁을 할 것이면 나는 나대로 해야 할 일이 있고 살아갈 길이 있는데 나에 대한 부정적인 말만 만들어지고 유언비어만 만들어지고 그 결과가 거짓말로까지 발전하니 나와 대화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 것이란 말을 하니 내가 모르는 단어를 말을 하면 나에게 그 개념을 설명해주기고 하고서 대화를 한 후, 나의 말 자체는 상대방이 알고 있는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 제도에 그대로 맞는 것은 없고 그 당시의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 제도를 찾고자 하면 자유민주주의 공산주의 사회주의 등의 그 당시 지구상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 제도들의 이상주의적인 모습에 가깝고 공동체 생활의 모습에 가까운 것으로 분류를 한 일이 있었다.

 

그래서 상대방이 알고 있는 그 당시 지구상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 제도들의 현실적인 모습에 대해서 질문을 하니 어린 아이가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쉬운 말로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기에 사람으로서 생각과 행동에 관한 것은 자유민주주의란 것이 맞고 그러나 어린 내가 보기에도 이 세상에는 여러 사람들이 살고 있고 모든 사람이 동일한 것은 아니고 그러나 사회의 현실적인 모습이 있고, 즉 내가 태어난 후 내가 있었던 곳만 해도 각 지역마다 다른 모습이 있었고 그 당시 내가 있던 곳에는 사람들이 논과 밭에서 일을 하거나 바닷가에서 일을 하는 것으로 생활을 하고 있고 그 곳에서 태어나서 성장하는 사람 중에도 그런 것이 맞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고, 또한 한 사람의 행위가 홀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씨앗과 농약과 비료와 경운기와 탈곡기 등을 비롯하여 농사를 짓는 것과 관련된 일체의 행위도 여러 사람들의 행위가 공존하니 각자가 각자의 인생을 각자가 살고 싶은 대로 열심히 한 후 그 결과가 다른 사람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을 것이란 말을 하니 그 말로서 상대방이 세금 기부금 자원봉사 등 이런 저런 말을 생각하는 일이 있었고 미국에서 자유민주주의란 제도가 발달을 하고 세금 기부금 자원봉사 등에 대한 것이 국가 제도나 정치 제도나 사회 제도로서 정립이 잘된 모양이라는 말을 한 일이 있었다.

 

그리고 종교에 대한 대화를 하려고 하기에 종교에 대한 대화를 하기 전에 상대방이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 물론 사람의 기준에서는 다 같은 말이고 사람의 기준에서는 하늘에 있는 존재를 구분할 수가 없고 언어 표현이 다른 것일 뿐이란 말과 더불어, 등과 통하는 사람인지 아니면 최소한 하늘에 그런 존재가 존재하는 것을 일상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사람인지 질문을 하니 스스로는 하늘의 세계와 통하는 사람은 아니고 사람들이 종교라고 말을 하는 것에 대해서 지식이나 이론으로 알고 있는 정도란 말을 하기에, 정말 고맙다는 말과 더불어, 하늘의 세계가 사람의 눈과 귀와 코와 입과 손과 몸으로 직접 알 수가 없는 세계임에도 불구하고 나와 하늘의 세계에 대한 말을 하면 단어 하나 표현 하나로 이런 저런 말을 만드는 사람이 이곳 저곳에 있어서 서로 간에 피곤하니 내가 알게 된 것을 간단하게 말을 해줄 것이니 그 말로서 이해를 하여 사람의 지식으로 설명을 해주면 고맙겠다고 말을 한 후 내가 사람의 지식이나 이론으로 종교나 성경에 대한 말을 할 수준은 아니고 그 당시까지 내가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로부터 직접 알게 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에 대한 말을 한 일이 있었다.

 

사람들이 무엇이라고 언어 표현을 하던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은 사람의 눈에 보이는 사람이나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람(영혼)이나 이 세상의 삼라만상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존재이고 지금 현재도 나와 상대방이 대화를 하고 있는 곳의 하늘에 있는데 사람의 눈과 귀와 코와 입과 손과 몸으로 직접 알 수가 없고 단지 사람으로 하여금 그 사실을 알게 하면 알게 하는 방법대로, 즉 대체로 사람의 두뇌(생각이나 영혼)로 바로 대화가 되는 대화면 대화 사람의 시각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서 빛이면 빛(대낮에 해(태양)로부터 비취는 빛 말고 저녁에 보 수 있는 전등이나 반딧불과 같이 하늘의 세계의 신으로부터 만들어진 살아 움직이는 빛과 같은 것) 환영이면 환영 투시면 투시 줌인이면 줌인 사람의 몸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으로서 허공에 떠는 것이면 허공에 떠는 곳 이곳에 있는데 저곳으로 그대로 옮기는 것이면 옮기는 것(순간적인 공간이동) 물 속에서 숨을 쉬지 않는 것이면 숨을 쉬지 않는 것 외국인을 만났을 때 외국으로 말을 하게 하는 것이면 외국으로 말을 하게 하는 것(방언이라고 말을 하고 사람이 스스로 외국어로 습득하는 경우와는 약간 다름) 등으로, 알게 되는 것이고 그런 경우를 통해서 이 세상의 사람에게 이 세상에는 사람의 눈에 보이는 사람 외에도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람(영혼)과 사람의 육체의 사후의 영혼의 세계와 사람의 눈에 보이는 이 세상 만물 외에 다른 세계도 있다는 것을 말을 하는 것이고 내가 직접 성경을 읽고 이해를 수 있는 나이도 아니고 또한 성경이 있는 것도 아니고 성경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말을 하기는 힘들지만 성경에서 말을 하는 사람들은, 물론 성모 마리아님과 요셉님과 그리스도 예수님도, 하늘과 통한 사람들일 뿐이란 말을 하고 다른 사람과 다른 것은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과 통하고 교통하고 동행하고 그 결과 내가 말을 하는 것과 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이 다른 뿐이란 말을 한 일이 있었다.

 

또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이 이 세상의 사람을 통해서 그 능력과 방법으로 그 실존에 대한 말을 하는 것이 가능하고 그런 것이 제대로 사람에게 말이 될 수 있으면 사람들이 성경에서 말을 하는 것과 같은 이런 저런 것을 말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데 아직까지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에 대한 것이 내가 사람의 지식과 세상물정을 모른다는 이유 및 여러 가지 이유로, 특히 이곳이 지리적으로 아시아이고 대한민국이고 아시아와 대한민국에는 전통적인 종교들과 관습이 있다는 이유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종교의 현상으로서만 말이 되거나 심지어 무속 신앙과 관련이 되거나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에 대한 것을 말을 하고 있는 성경과 관련된 곳에서도 성모 마리아님과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것으로 인하여 귀신이나 마귀로서 오해를 하고 있는 상황이란 말을 한 일이 있었다.

 

이미 많은 사람들과 대화했지만 유학자 도학자는 스스로의 학문이나 종교 분야가 사람 및 사람의 영혼에 대한 것이란 것을 말을 했고 단지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도 알 수 있도록 증거를 해주면 좋겠다는 말을 했고 그 결과로서 사람의 육체의 사후에도 살아 있는 영혼에, 성경에서도 그렇게 말을 하고 있으니, 대한 후손들의 예의와 행위를 제대로 정립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었다.

 

사회적인 편견이나 세상적인 편견이 없는 어린 내가 사람들과의 대화 결과로 알게 된 것으로는 불교의 내용과 행위 자체는 사람의 육체적인 정신적인 행위 및 사람의 영혼에 대한 것인데 부처님이란 단어나 무념무상과 같은 깨달음으로 인하여 사람의 정신적인 경지와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를 혼돈을 하고 있는 것이 문제란 말을 하고 사람으로서의 무념무상과 같은 깨달음도 사람으로서의 행위이고 그 결과이고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는 사람과 본질적으로 다른 존재인데 사람의 영혼이나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가 사람에게 직접 인지가 안되고 초자연적인 현상과 같은 기적들도 아시아 지역에 많이 있으니 그런 것이 혼돈이 되고 있는 모양이란 말을 했었다. 물론 무념무상 등 불교에서 말을 하는 몇몇 정신적인 경지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사람으로서 도달 가능한 정신 영역을 알려주고 그 과정에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로부터 가능한 현상을 보여 주기 위해서 순간적인 공간이동이 그 당시 그곳에 있던 사람의 생각대로 법당으로 또는 동남아시아의 와불이 있는 곳으로의 순간적인 공간이동이 사람의 영혼이나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로부터 만들어진 입체의 살아 있는 환영이나 실제 나의 육체 등을 이용한 여러 가지 형태로 가능하니 그런 것이 그 당시 내가 있던 곳에 있는 사람의 종교로만 이해가 되거나 종교 간의 능력 경쟁으로만 이해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나는 내가 말을 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대한 것을 말을 해줄 뿐이고 그 결과로서 사람이 각자의 인생을 사는 것은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사람 개개인의 것이니 내가 관여할 바가 없고 사람 개개인에게 달린 일이란 말을 했었다.

 

무속신앙의 경우에는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로부터 여러 가지 능력들이 사람을 통해서 나타날 때 그런 능력들 중의 하나가 무속신앙인에게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에 속한다는 말을 하고 그러니 몇몇 사람들이 자신들의 사회적인 신분과 권력과 조직을 이용해서 나를 무속신앙으로 엮으려고 기획하고 계획하는 것은 본질을 상실하고 주객이 전도된 경우이고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의 행위 자체를 막는 행위이고 몇몇 사람들이 자신의 이해관계나 영리추구를 위해서 사람과 그 인생에 범죄 행위를 하는 것이란 말을 하고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서 나를 통해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대한 말을 하고자 할 때도 그 방법의 하나로서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몸이 하늘에 떠는 것이나 풀을 베거나 팽이를 깎다가 낫에 다쳐도 다치지 않는 현상과, (성경에서는 전신갑주라고 표현을 하는데 사람의 육체와 무관하니 사람을 실험하지 말기를 바람), 같이 사람의 육체나 정신력이나 의지력과는 관련 없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물론 앞의 상황에서도 내 손가락이 절단이 되거나 무릎의 다쳐서 장애인이 되어야 할 정도인데 다치기만 했으니 아쉽다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성경에서 말을 하는 하나님과 천사님들이 실제로 있는 모양이란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듯이 불특정한 사람들로부터 이런 저런 실험적인 경우가 나를 상대로 발생하니 사람의 육체는 다치는 것이란 것을 말을 하기 위해서 내 손가락이나 무릎이 다치는 현상도 발생했지만, 물론 잘 기억해두란 말과 더불어서 내 왼쪽 손가락을 보여주지만,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의 본질이나 사람과의 관계나 성경의 내용과의 관계나 사람들이 말을 하는 유교 도교 불교 무속신앙 등과의 관계가 그렇다는 말을 한 일이 있었다.

 

환갑의 연세의 상대편은 자신이 직접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를 경험하거나 체험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종교에 대해서 지식으로 알지만 직접 종교인으로서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니 단정적으로 말을 하기는 힘들지만 상대편이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성경의 내용과 유사한 것은 맞는 것 같은데 성경을 교리로 삼는 성당이나 교회에서도 그곳에서 활동하는 신부나 목사와 같은 사람이 있고 그 사람들도 사람이고 성경을 읽어서 하늘의 세계를 이해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사람마다 성경에 대한 이해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내가 말을 하는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대한 것은 내가 증거를 하거나 증명을 하고 그 결과를 이론이나 지식으로 정립하는 것이 좋은 방법들 중 하나일 것 같고 그 과정에서 혼자서 말을 하기가 힘들면 사람들 중에는 성경과 유교 도교 불교 무속신앙 등에 대해서 조금은 알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성경의 내용이나 다른 종교의 내용을 참조하여 말을 하면 말을 하기가 상대적으로 쉬울 것이란 말을 한 일이 있었다.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가 지금 현재도 하늘에 떠 있고, (인공위성이 아닌데 인공위성으로만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인공위성이 있는 곳까지 같다 온 일이 있으니 그런 것에 대한 말이 그렇게 악용이 되기도 함), 지금의 대화 상황을 지켜보고 있고 그 능력과 방법으로 그 실존에 대한 말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중이지만 나와 대화를 하는 상대편에게는 나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를 경험하거나 체험하게 하는 것은 가능해도 성경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상대편이 직접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와의 교통과 동행으로 그런 사실을 말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들다는 말을 하고 그렇게 되려고 하면 성경에서처럼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나를 통해서 그 능력과 방법으로 그 실존에 대한 말을 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하면 그 결과로서 가능할지 모르지만 그것도 사람으로서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없고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서 판단할 문제란 말을 한 일이 있었다.

 

그러니 앞의 사실이 사람이 일절 창조한 것이 없이는 이 지구를 또는 대한민국을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대한 말은 없이 오직 사람의 말만으로 또는 사람이 만들어 낸 것으로 만드는 것에 또는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서 그 능력과 방법으로 그 실존을 증거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처럼 환호성이 들리기도 했었다. 스스로의 신체발부의 모습 중에 스스로가 또는 부모가 또는 가문의 시조가 창조했거나 만든 것이 무엇이 있는지 몰라도 별의 별 말이 많았었다. 신체발부수지부모도 태초부터 사람으로 존재한 사람이 사람으로 존재하는 모습 속에서 사람과의 사랑 행위를 한 것 밖에 없는데 사람이란 말로서 사람에 대한 범죄 조직의 조직 범죄 행위를 방불케 하는 별의 별 말이 많았었다.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말을 하면 서양이란 선입견 편견부터 먼저 갖는 경우가 있는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말은, 물론 공산주의 사회주의 자본주의 입헌군주주의 등의 말과 더불어서, 사람으로서의 사람의 사람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것이다.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에 대한 말을 하고 성경에 대한 말을 하면 서양이란 선입견 편견부터 먼저 갖는 경우가 있는데 동양에서 발생했건 서양에서 발생했건 북극에서 발생했건 남극에서 발생했건 하늘의 세계의 신 또는 신령 또는 성령 또는 하늘님 또는 하나님과 천사들의 세계의 존재론적인 본질 및 실존에 대한 사실을 성경에서 말을 하고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