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Politics)와 사명

[스크랩] [단독]고3 우리아들 큰일났네…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12. 2. 15. 11:51
[단독]고3 우리아들 큰일났네…
http://media.daum.net/v/20120215060109783

출처 :  [미디어다음] 주식일반 
글쓴이 : 머니투데이 원글보기
메모 :

 

문제의 원인 및 해결책은 어디에서 기인할까요?

 

정부차원에서 담임 수당 늘려 주고 담임의 보조교사도 지원해주자는 말일까요?

 

교사의 채용도 강제로, 남성 채용 몇 퍼센트로, 규정하는 법안을 만들자는 이야기일까요? 남자 교사가 될 경우에 급여 및 보너스에 특혜를 주자는 말일까요

 

담임 수당 없이 및 교사로서의 급여 없이 담임의 업무만 대행하고 그 과정에 학생들의 신상 파악하고 학생들 진학 지도 및 일자리 찾아 준다는 명목으로 학생들을 이곳저곳의 인력 대행 업체에 팔아 넘기고 중간에서 수수로 챙기고 심지어 그 끝에는 해외의 향락 사업장에 팔아 넘기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업체나 외주업체에 의뢰를 하자는 것일까요?

 

회사에서 외주할 때는 그 업무를 위해서 인력을 채용하고 조직을 갖추는 것보다는 그 업무에 관련된 외부 전문 업체에 의뢰를 하는 것이 그 효과 및 예산 절약에 도움이 되고 회사의 구성 및 발전에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임시적인 업무를 상대로 그렇게 하는 것이지 회사를 팔아 넘기는 행위로서 회사의 업무를 외주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교직이 천직이란 말이 있듯이 교직이 지식을 기초로 하지만 교직에 맞는 능력, 재능, 소지 등이 있습니다. 교직이 천직이란 말이 학생을 상대로 한 폭언과 폭력, 특히 성폭력, 학부모를 상대로 한 육성회비와 후원금과 촌지 수납, 교과서 및 참고서 전문 회사를 상대로 한 후원금과 거래  등의 전문가를 말하는 것은 아니고 지식을 습득하고 가르치고 전하고 특히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어른 대 어른으로서의 그런 행위보다는 아직 사람으로서의 지식 및 사고 능력 및 독립성이 상대적으로 약한 어린 아이 및 청소년들을 상대로 하는 그런 행위에 타고난 능력, 재능, 소질, 자질 등을 말을 할 것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중 교직에 적성에 맞는 것으로 생각되면 사범대학에 진학을 하고 그 결과 사범대학에 진학을 하고 수학을 해서 졸업을 할 때도 교직이 천직으로 여겨지만 그 사람이 교사로서 활동을 할 수가 있으면 되고 거기에 교사로서 필요한 지식이 있으면 될 것입니다.

 

한 달에 한 시간 있는 제 2 외국어 수업 시간에 해당 언어 국가에 가서 석사나 박사 학위를 받아 온 사람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거기에는 해당 외국어를 알고 가르칠 정도의 지식과 교직이 천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중 세상의 변화와 더불어 필요한 지식은 교사가 대학교 등에서 추가적인 학문을 습득하는 것으로 나타나면 될 것입니다.

 

학교 교육에 관한 기본 흐름이 그렇습니다. 박사 학위란 지식이 필요 없는 사실입니다. 물론, 앞의 상황은 50만명의 조직원을 갖춘 대행 전문 업체가 사람을 표적으로 정하여 상황을 연출하여 교사 임용에 대한 상황을 조작하고 연출하는 일이 없을 때의 통상적인 사람의 행위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현행 교육제도 및 교원 임용제도에는 그런 기본적인 rule이 많이 상실되어 있을 것입니다.  교원 채용에도 임용 시험이 생기고 그 다음은 교원 평가제가 생기고,,, 어떤 정치단체의 눈에 보이지 않는 교육 분야의 해결사나 테크코 포스팀으로부터 그 다음에 준비된 교육 문제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교원의 일거수일투족을 체크하고 관리하고 감독하는 권한을 행사하는 조직을 과거 어떤 국가의 부국강병의 기초란 말로서 신설하는 것일까요?

 

교사를 평가를 한다는 것도 여성 취향적인 학교 운영 및 교장이나 교감의 말에 순응하고 순종하는 학교 운영에는 적합할지 몰라도 교사로의 활동을 제약하는 수단에 불과할 수도 있을 것이고 그런 것이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남자가 교사로서 지원을 하는 것을 제약하는 경우에 해당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사고방식이 사법고시, 외무고시, 행정고시 공부를 하고 해당 분야의 체제에 의해서 움직이고 성공론과 결고론을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생각을 할까요?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사고방식이 지식을 학원에서 빨간줄로 대학교 입시를 강의하듯이 그렇게 지식을 습득하고 암기하여 4지 선답형 문제에서 답을 고르듯이 그렇게 생각을 할까요?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사고 방식이 사무라이나 스파르타나 국방부에서의 군사훈련처럼 그렇게 생각을 할까요?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사고 방식이 주식투자, 선물투자로 돈을 벌고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고 기업을 경영하여 돈을 벌듯이 그렇게 생각을 할까요?

 

대한민국의 대학교의 교수들은 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사고방식은 어떨것이라고 생각할까요? 위에서 말을 하는 것처럼 그렇게 생각을 할 것이라고 생각을 할까요? 대한민국의 대학교의 교수들의 사고 방식은 어떨까요?

사무라이, 스파르타, 군사훈련, 약육강식, 적자생존, 먹이사슬, 파라미드 구조 등을 국가와 질서와 안정과 부국강병에 필요한 것으로 생각하는 학문이나 이론이나 지식의 기원은 어디일까요? 북한의 북한 방식의 통일이나 북한 방식의 대남 적화 전략팀일까요?

 

The Film Scenario

 

2012. 2. 14.

 

정희득, JUNGHEEDE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