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Religion)와 사명

종교, 논쟁, 과, 근시안, 과, 범죄, 행위,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7. 10. 28. 16:55

종교 논쟁과 근시안과 범죄 행위

 

USB 저장 장치가 무척이나 작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서 무슨 일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사람의 인지 능력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없어도 그리고 다른 누가 이해를 할 수 있게 설명을 할 수가 없어도 그리고 오직 컴퓨터에서만 결과물을 볼 수가 있어도,,,수 백 권의 책의 분량의 정보가 저장이 되고 보관이 되는 신기한 현상은 실제로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대한 이해가 다르다고 성경으로 사람을 해치기 전에 성경에서 무엇을 말을 하고자 한 것인지, 수 천 년 동안 선지자들을 통해서 무엇을 말을 하고자 한 것인지, 각종 정치 경제 종교 및 사회의 이해관계를 떠나서 읽어 볼 수 있기를 바라고 히브리언 사전 영어 사전 국어 사전 등을 찾아서 각각의 단어들이 무엇을 말을 하는지 찾아 볼 수 있기를,,,더불어 혹시나 나의 말에 대해서 몇몇의 역사적인 사실의 경우처럼 종교에 대한 이해가 서로 다르다고 종교란 말로 사람을 해치기 전에 각각의 종교 및 종교 교리에서 무엇을 말을 하고자 한 것인지, 수 천 년 또는 수 백 년 동안 각각의 종교 및 종교 교리에서 종교를 통해서 무엇을 말을 하고자 한 것인지,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종 정치 경제 종교 및 사회의 이해관계를 떠나서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비록 내가 나의 고향을 떠난 이후 나의 나이 마흔까지 나의 고향에서 발생한 사실들에 대해서 망각 아닌 망각과 같이, 컴퓨터의 기억 저장과 같이, 지내게 되었으니 어릴 때 내가 한 말을 기억을 못하고 있었지만 누군가가 내가 나의 나이 마흔에 정치이 될 것이라고 말을 한 것을 바탕으로 그 사실을 이용하여 나의 모든 언행이, 즉 학교를 다니고 국방의 의무를 하고 교사 생활을 하고 직장 생활을 하고 신앙 생활을 하는 것 등등이, 감투를 얻기 위한 형식에 거친 것으로서 가짜 학생이고 체험 삶의 현장의 국방의 의무이고 가짜 사회 생활 및 그 때 그 때 마다의 신앙 생활인 것처럼 생각을 하는, 즉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을 정치인 되는 것이라고 알고 있고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인지 몰라도 ‘정치인’이란 말 한 마디에 ‘아’ 다르고 ‘어’ 다른 판단이 만들어지는, 그래서 결과적으로 무엇을 하고자 하던 삶이 겉돌게 되는 것과 같은 현상이 지배적인 시대에 누군가가 이간과 농간을 부리기 위해서 언급한 한 두 마디의 말 장난에 순간적으로 이성을 상실하여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Believable Or Unbelievable, 내가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와 관련된 현상에 대해서, 내가 이 땅에 태어난 이후 지금까지 약 42년에 걸쳐서 발생을 한 현상에 대해서, 특 움직이는 입체의 Tangible 한 환영이나 헛것을 볼 수 있는 것이나 그 환영이나 헛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실제의 사람이나 사물과의 접촉 때와는 달라도 접촉을 할 수 것이나 텔레파시가 가능한 것이나 사람의 표현으로 표현을 하자면 공간 이동과 같은 현상이 가능한 것이나 등등에 대해서, 말을 하고 있지만 모든 것을 어느 곳인가의 정치적인 현상으로 해석을 하고 이해를 하고자 하여, 그것도 종교 및 관습 및 역사 및 전통 및 특히 '우리'라고 표현을 하는 ‘사람’에 대해서 및 내가 말을 하는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에 대해서 그리고 성경(The Bible)과 불경과 사서오경과 노장사상과 무속 신앙의 행위 및 종교에 대해서 무엇을 어떻게 이해를 하고 알고 있는 지 몰라도 단지 ‘우리’란 단어 한 마디에 의해서 머리에서 발끝까지의 모든 언행이 적대적으로 변하여, 나의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와 관련된 현상에 대한 말들이 끊임없이 겉돌고 마치 Show Box의 Show와 같이 만들고 있는 시점에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사람에게도 사람의 사후에도 소멸하지 않는 사람의 영혼이 있듯이, 그리고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에 대해서 '시공을 초월한'이란 말이 있고 기도에 대한 응답이란 말이 있고 우리 사회에서도 비록 막연한 말이지만 ‘지성이면 감천’이란 말도 있듯이 등등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와의 교통이나 대화나 동행이 되더라도 그리고 사람의 육체에 거하거나 거하지 않거나 사람의 인지 능력 및 사람의 관점에서는 동일한 현상에 대해서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에 대해서 말을 하는 것 자체가 우리 사회에서의 각종 행위에 마치 불가한 사유라도 되는 것처럼 말을 만들고 있는 시대에서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에 대한 나의 글 속에 표현된 단어에 따라서 나의 말을 하는 것과 관련이 없이 나의 종교에 대한 것을 말을 만들고 결정짓는, 특히 어느 곳인가의 왜곡된 시각에 의해서 끊임 없이 누군가의 삶을 조직적으로 파괴를 하는, 것이 가능한 시대에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누군가가 한마디 말을 하면, 서로 이해 관계에 있는 사람이 한 마디 하면, 그것도 개개인과의 관계나 상호 간의 처지나 입장에 따라서 달리 표현이 되기 쉬운 사람에 대한 것에 대해서도, 비록 매일 같이 같은 공간에 있어서 자신이 보고 알게 되는 것은 전혀 소용이 없고 오로지 누군가가 한 마디 말을 한 것에 따라서 판단이나 행동이 좌지우지 되는 불감증과 같은 현상이 심한 시대에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내가 나의 고향을 떠날 무렵이면 내가 나의 어릴 때의 기억이 망각의 상태에 있다가 먼 훗날 내가 글을 쓰고자 할 때 되살아 날 것인데 그 때를 위해서 내가 부탁을 한 것으로서 어릴 때 나와 누군가가 이런 저런 대화를 하고 나면 그 상황을 얼마 후에 또 재연을 한 일도 몇 번인가 있었고, 그런데 내가 글을 쓸 것이라고 말을 한 시간이 약 30~40년 후의 시점이고 그 당시에 내가 매일 매일 새로 태어난 것과 같은 그런데 하루의 아침과 저녁이 일생을 산 것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을 때이니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내가 전혀 기억을 못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 당시의 상황의 재연과 같은 상황을 이용하여 나와 누군가 사이에 발생한 사실 자체를 바꿔치기 하는 것에 대한 생각과 말을 한 사람들도 있었는데, 그것도 다른 글들에서 언급을 한 것처럼 사회적으로 매장을 하는 것을 나를 위한 것이란 말로서, 약 30~40년이 지난 근래에는 나의 어릴 때 발생한 상황에 대한 재연의 상황을 이용하여 나와 누군가 사이에 발생한 사실 자체를 바꿔치기 한 것에 대한 말들만 영화 The one의 경우처럼 이곳저곳에서 서로 다른 이름들이, 정확하게 몇 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125명이 넘는 이름들이, 마치 허공에서 말이 들리게 하는 것처럼 말을 하고 있는 상황만 연출이 되고 있는 것 같은 시점에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정치 활동을 하던 경제 활동을 하던 종교 및 여타의 사회 활동을 하던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하기 위해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직접적으로 대화를 하기 보다는 간접적으로, 즉 성경에서의 the world of Spirits as God and Angels in the sky와 선지자님들과 다른 사람들의 관계를 이용하여, 대화를 하는 것과 대화를 할 때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마치 텔레파시와 같이 또는 환영과 같이 또는 기적과 같이 또는 꿈속에서와 같이 등등 대화를 하는 것과 또는 기도를 하고 그에 대한 응답을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대화를 하는 것 등 대화를 하는 방식에 대한 것으로 몇 가지 말을 한 일이 1986년도에도, 나의 어릴 때 나의 고향 집 마루에서도, 있었는데 그리고 성경에도 말로서 대화를 하고 통성 기도를 하고 미혹하여 길을 인도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누군가에 의해서 말이 어떻게 와전이 된 것인지 근래에는 무슨 일에 대한 것이든 직접적인 대화를 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그리고 말로서 대화를 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만 나타나 보이는 시대에 혹시나 이 세상에서의 또는 사후에서의 또는 이 세상과 사후에서의 구원을 위한 종교로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범죄를 하는 일이 발생을 하기 전에 각각의 종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 및 표현 및 사람의 종교 행위 및 그 뜻들을 히브리어 사전 인도`티베트어 사전 중국어 사전 영어 사전 국어사전 등을 찾아 볼 수 있기를,,,

 

특히 약 35년 이전에 쓰여 진 책들이나 서적들을 중심으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를 중심으로 살펴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약 35년 전이라고 말을 하는 것은 앞의 말들이 그 때 언급이 된 일이 있고 근래에 현혹스럽고 미혹스러운 현상들이 많이 발생을 하니 그렇습니다.

 

30~40년 전 제가 제 고향에 있을 때 그 때 제 고향에 있던 사람들 중 몇 사람을 알 수 있을까요? 특히 제가 제 고향을 떠난 열 살 무렵 이후 사람의 개인적인 환경과 관련 없이 연령적인 측면에서만 볼 때 사람으로서는 성장으로 인한 모습의 변화가 극심한 20대 이전에 나의 고향 사람들을 본 일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 것을 생각을 하고 더불어 나의 50대 ~ 60대에 연로한 것으로 인한 모습의 변화가 극심한 것을 생각을 할 때 약 30~40년 전 제가 제 고향에 있을 때 그 때 제 고향에 있던 사람들 중 몇 사람을 알 수 있을까요?

 

내 또래 친구들 중 나와 자주 보는 친구들 이름들인 HSJ JPJ WTL SBL SRJ OYL JHP KYJ JHP,,,JJO SAJ IJJ HYY,,,을 기억을 할 수 있고 또 몇몇 어른들의 얼굴들을 알 수 있을 것이지만 그 외 다수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비록 같은 마을에 있으니 대화를 하는데 터울은 없어도 지금까지 얼굴들과 이름들을 알 수 있기는 힘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당시에는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부터 및 그 이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의 고향 마을이 아닌 외지에서 있는 경우들이 더 많았으니 그 당시에도 내가 얼굴을 자주 볼 수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얼굴들을 알 수 있는 경우는 드물었고 특히 내가 나이가 어리니 사람 및 사회의 현상 및 사물 및 특히 자연 현상 등에 대해서 이런 것 저런 것을 명확하게 인지를 하지만 사람의 언어와 지식의 개념에서 명확하게 인지를 하고 표현을 할 수 있는 경우까지는 아니었으니 더더욱 그렇지 않은가 싶습니다. 또 그 당시에는 굳이 이름과 이름을 불러야 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가 않고 누가 누구이고 누가 누구의 가족인 것을 아니 호칭 없이 대화가 되는 경우가 많았고 특히 어린 아이들이 어른들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예의에 어긋난 것이었고 그러니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어른으로 인정이 될 때까지는 비록 사람이 사람으로서 존재를 하지만 거의 존재를 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의 풍조였으니 더더욱 그렇지 않은가 싶습니다.

 

우주의 삼라만상의 실체와 사실과 사람의 인지 능력과 나이에 대한, 특히 지적인 추상적인 상황적인 사실들이 많은 사람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말입니다.

 

불교와 유교와 무속 신앙과 이슬람교와 기독교 등과 관련하여 약 35년 전 나의 고향을 찾은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한 말들은 들은 나의 요약된 반응이나 결과는 무엇이었을까요? 종교에 대한 비방이 아니고 각각의 종교가 가지는 있는 고유한 본래의 특성에 대한, 즉 비록 사람과 사람에게 범죄 하는 것 없이 서로 공존하는 것을 말을 하고 있지만 서로 다른 출발점과 사람과 이 세상에 대한 서로 개념 및 지식과 특히 각각의 종교가 지향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한 서로 다른 지향 방법 등과 관련된 나의 말들은 무엇이었을까요? ‘잘난 체 하는 것’이란 말로 몇 마디 한 말들은 무엇이었을까요?

 

우주의 삼라만상의 실체와 사실과 사람의 인지 능력과 나이에 대한, 특히 지적인 추상적인 상황적인 사실들이 많은 사람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말입니다.

 

부산시에서 중·고등학교 때 목적이 무엇인지 몰라도 누군가가 돈을 투자를 하면 장사를 하는 것에 대한 나의 의견을 묻는 일이 있었다. 그래서 아직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고 비록 학생으로 공부는 하지만 부가적으로 다른 일을 할 정도 체력이 되지 않고 않는다는 말을 하고 내가 저녁에 다른 일을 할 정도로 체력이 되었으면 이미 다른 무엇인가를 하려고 시도를 했을 것이란 말도 한다. 중·고등학교 때 학원에 다니고 있는 것도 아니었고 또 내가 진학할 것으로 생각을 하기도 했던 육군사관학교나 경찰대학교나 교원대학교나 세무대학교나 또는 내가 진학을 한 대학교의 사범대학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 시간의 개념으로 볼 때 하루 24시간 공부에 매달릴 정도까지는 아니었으니 내가 저녁에 다른 일을 할 정도로 체력이 되었으면 이미 다른 무엇인가를 하려고 시도를 했을 것이란 말도 한다. 그 중에 상업에 대한 말도 있었다.

 

그 때 학교에 대한 나의 견해를 묻기에 사람이나 사람의 삶이나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관점에서 말을 할 때 학교란 것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다수가 사는 사회에서 더불어 살기 위해서 무엇인가 배우고자 할 때는 다른 어느 것보다 좋은 것 같다는 말을 한 일이 있었다. 더불어 사람이란 생명체나 존재나 삶이나 인지 등과 직결 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과 사람이 살고 있고 사회 자체가 사람의 각종 산물로 이루어져 있으니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책 등을 많이 읽는 것이 좋을 것이란 말도 한 일이 있었다.

 

대화 중간에 누군가가 시비를 거는 듯한 말투를 하기에 나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무엇인가 알지 못할 것에 대한 경쟁을 하거나 내가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결정을 하고자 하는 것이나 시시시비를 걸거나 할 것이면 대화를 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하고 집이란 단어로 말을 하지만 말을 하는 상황에 따라서 개인에 따라서 개념이나 의미가, 또는 어감이, 조금씩 달리 표현이 될 수도 있는데 단어 하나하나를 트집 잡듯이, 또는 말 꼬리를 잡듯이, 대화를 통해서 무엇인가 알지 못할 것에 대한 경쟁을 하거나 내가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결정을 하고자 하는 것이나 시시시비를 걸거나 할 것이면 대화를 하고 싶지 않다는 말을 한 일이 있었다.

 

그런데 그 때 나와 누군가의 대화를, 즉 상대방이 있기 마련이고 상대방과 대화를 하게 되는 대화의 내용을, 듣는 사람에 따라서 각양 각생으로 해석을 하는 말들이 들렸다. 흑과 백의 논리로 ‘사람이나 사람의 삶이나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 관점에서 말을 할 때 학교란 것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이라는 말로서 ‘학교가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지식 전달의 관점에서는 ‘개인 교습’이나 ‘학원’만 있어도 충분하고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보충 학습을 위해서는 ‘개인 교습’ 보다는 ‘학원’과 같은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나의 성향으로는 학문 보다는 상업이나 사업 분야가 더 맞는 것 같다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그러니 정치와 관련된 말을 한 사람도 있었고,,,

 

30~40년 전인 1970년 전후 무렵의 어린 시절에 Mr. P. P. R과 대화 중 무엇으로 먹고 사는지 몰라도 마을 사람들이 열심히 일을 하는 것에 비해서 일을 하지 않고 소일 하면서, 그러니 근육의 힘이 약해서 그런 것이란 말도 있고 일을 할 곳이 없다는 말도 있고 또 다른 이유들을 말을 하는 것도 있었지만, 어린 아이들에게 어린 아이들의 미래에 별로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을 것을 가르치고 있는 사람에 대한 말을 하다가 학교에 대한 말을 한 일이 있었다. 혼자서 생각을 하는 것도 좋지만 대화를 하면 그 과정에 알게 되는 것이 더 많듯이, 둘이서만 대화를 하는 것 보다 이 사람 저 사람과 대화를 하게 되면 또 그 과정에 알게 되는 것이 더 많듯이, 혼자서 알 수 있는 것 보다 여러 사람이 알 수 있는 것이 더 많듯이, 혼자 알고 있는 것이 혼자만 그대로 있는 것 보다는 여러 사람들의 알고 있는 것이 모이며 더 좋듯이, 혼자서 가르치기 보다는 여러 사람들이 가르치는 것이 좋을 것이고 등등의 말을 한 일이 있었다.

 

내가 이 사람 저 사람과 대화를 하는 과정 중 알게 된 것에 바탕을 하여 대화를 하게 된 것으로 학교에 가면 이 사람 저 사람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가만히 앉아 있어도 가르쳐 주니 학교에 가보지 않았으면 한 번 가보란 말을 한 일이 있었다. 나도 학교에 다니고 있었지만 내가 그 날 학교에 가지 않고 나의 고향에서 어슬렁거리고 있었던 것은 다른 이유에 의해서였고 그 이유에 대해서 몇 가지 말을 하니 한 편을 우습기도 하고 무엇인가 다른 것이 생각이 나는 것이 있는 모양이었고 그런데 우리나라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니 학교에서 졸더라도 매일 매일 학교에 가는 것이 좋을 것이란 말도 한 일이 있었다. 내가 매일 같이 학교에 가질 않고 며칠에 한 번씩 학교에 가는 것으로 누군가는 다른 누군가처럼 학교에 가지 않는 것으로 말을 만드는 경우도 있었다. 

 

우주의 삼라만상의 실체와 사실과 사람의 인지 능력과 나이에 대한, 특히 지적인 추상적인 상황적인 사실들이 많은 사람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말입니다.

 

THE. FILM. SCENARIO. OF. TEN. PRODUCTION.

 

20070826.

 

JUNGHEEDEUK. 정희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