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靈,Spirit)과 사명

고린도전서 12장, 골로새서 1장 24-25절, 에베소서 4장 1-16절,,,2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12. 5. 22. 00:13

고린도전서 12장, 골로새서 1장 24-25절, 에베소서 4장 1-16절,,,2



고린도전서 12장, 골로새서 1장 24-25절 및 에베소서 4장 1-16절에서 말하고 있는 교회, 사도, 선지자 등에 관한 구절은 구약과 신약의 대립도 아니고 모세와 같은 선지자와 예수님과의 대립도 아니고 모세와 같은 선지자와 제사장과의 대립도 아니고 물론 구약을 말하는 성전과 구약 및 신약을 말하는 교회의 대립도 아니고 사람으로서의 신앙에 관한 서로 다른 은사나 사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특히, 창세기부터 모세가 모세 오경을 기록하게 되는 시대 및 그 연속 시대와는 다른 시대에서 인구가 늘어나고 세상의 흐름이 빨라지고 하나님의 말씀이 임한 선지자가 선지자로서 인정되기 어려운 그래서 선지자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할 제사장이 오히려 선지자를 몰라보고 살해하게 되는 시대에 선지자가 그 신분을 보호 받으며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서 성전이나 교회를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모세가 모세 오경을 기록하게 되는 시대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하나님이 굳이 성막에 성소를 마련한 것도 그것을 통해서 하나님이 이 세상에 나타나서 모세와 더불어 동행하고 있는 것을 말을 하는 것이고 하나님에 대해 사람이 갖추어야 할 태도를 보여 주는 것이고 성전에서 갖추어야 할 태도를 보여 주는 것일 것이고 그런 행위가 필요한 것도 하나님이 사람의 물질 개념의 물질의 형체나 없으니 그런 것이고 그러니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는 선지자도 제사장과 다르게 선지자로서 인정받는 것이 쉽지 않고 오히려 검증이란 말로서 온갖 실험적인 상황이 발생하니 선지자가 그 신분을 보호 받으며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서 성전이나 교회를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The Film Scenario


2012. 5. 20.


정희득, JUNGHEEDE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