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스크랩] 통신사 데이터 무제한요금 골머리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11. 2. 14. 18:36
통신사 데이터 무제한요금 골머리
http://newslink.media.daum.net/news/20110214163135138

출처 :  [미디어다음] 문화생활 
글쓴이 : 스포츠한국 원글보기
메모 :

 

유선, 무선, 구분 없이 제품과 상품을 출시하고 컴퓨터나 인터넷 사용 속도를 제한하는 것은 그렇게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고 상거래에도 어긋날 것이다. 사용량이 늘어날 경우 속도 제한을 한다는 계약을 해도 그런 것은 한시적이지 계약자가 늘어나서 속도를 줄이면 무제한 상품 자체가 과대 광고나 기만 행위가 될 것이다. 그리고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에 관한 차별화된 상품을 만들려 하면 컴퓨터와 인터넷 자체에 보장된 속도를 제한하여 상품을 만드는 것은 기업의 횡포에 해당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국민의 사회경제 비용을 증가시키고 시간을 소모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니 서비스 등으로서 상품을 차별화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향후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도 늘게 될 것이고 그 결과는 파일 용량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니 유선, 무선, 구분 없이 통신 시설을 확충하는 방향으로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국가에서도 사람의 언론의 자유, 의사 소통, 정보 교환, 지식 축적, 교육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전기 통신 시설 확충에 대해서 사회 기반 시설로 투자를 하는 것을 고려하고 통신사도 인터넷, 방송사 등과 더불서 공동 투자를 할 수 있는 부분을 찾는 것이 서로에게 좋을 것이고 사용자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교통수단, 언론사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인터넷 등은 사람의 언론의 자유, 인류의 지식에 대한 교육과 정보 교환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도 있으니 기업으로서 영리를 추구하더라도 그런 점은 고려되면 좋을 것이고 컴퓨터와 인터넷에 관한 상품으로서의 원가 계산을 하면 앞의 말 자체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통신사 직원이 고객 입장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고 정보를 찾는 입장이 되면 기업 활동을 하고 영리 추구를 하고 이윤을 남기는 적당한 방법에 대한 이런 저런 생각이 들 것이다.

 

2011. 2. 14.

 

정희득, JUNGHEEDE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