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Movie)와 사명·증인을 찾습니다

처방전,

정희득이본명이자가명 2007. 6. 22. 11:23

기획가나 씽크 탱크를 위한 처방전

 

- 일기, Diary, -

 

근래에 기획 및 씽크 탱크의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일을 기획하고 계획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에 대해서 영향을 미칠 시비걸 거리를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것도 조직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표적이 되는 사람과 그 사람의 능력과 그 사람의 삶을 이런 저런 이유로 장기간에 걸쳐서 해치고자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비지니스 분야이든 정치 분야이든 종교 분야이든 분야를 가리지 않고 경쟁자를 해치기 위해서, 그것도 그럴듯한 명분과 명목으로 포장한 후 다수를 동원하여 조직적으로 해치기 위해서,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신앙심을 기르고 고양시킨다는 말로, 또는 다른 사람들이 겪은 고초와 어려움을 경험하게 체험하게 한다는 말로, 특히 과거 선교사나 전도사가 겪은 고초와 어려움을 알게 한다는 말로, 경쟁자를 해치기 위해서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산업 분야에서는 길드제도 장인제도 공장제도 등의 방식으로 무엇인가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나 능력을 길러 준다는 말로 경쟁자를 해치기 위해서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나의 예로서 우리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최초 개발이 될 당시의 어려움을 알게 한다는 말로 또 컴퓨터 관련 능력을 키울 때 길드제도 장인제도 공장제도 등의 말로 오히려 누군가의 능력과 그 사람과 그 사람의 삶을 해치기 위해서 기획하고 계획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목적이나 이유가 무엇일까?

 

발달된 정보 통신망과 조직적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그것도 대한민국의 정의와 공의와 대의를 위한 네크워크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인력과 지식과 정보를 공짜로 이용하는 방법이고 영리 추구나 이윤 추구를 하는 새로운 방법이고 정치 경제 종교 등의 분야를 가리지 않고 충성 봉사할 조직원을 만드는, 그것도 법망을 피해서 로보트나 노예나 종과 같이 이용을 해 먹을 수 있는 조직원을 만드는, 방법일까?

 

극약 처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 한 일에 대해서 매일 일기를, Diary를, 써 보는 것도 좋은 방법들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THE. FILM. SCENARIO. OF. TEN. PRODUCTION. 20070621. JUNGHEEDEUK. 정희득.

 

 

 

 

 

'영화(Movie)와 사명·증인을 찾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홉살 인생  (0) 2007.11.23
처방전, 02,  (0) 2007.06.22
쭈글 쭈글과 또아리  (0) 2007.06.22
DOLL FACE - Where Is Beauty and What Is Beauty!  (0) 2007.05.25
판가 판가,  (0) 2007.05.11